셰독
**로제의 닫힌 종족으로 원작자의 허락없이 디자인할수 없습니다.
**자신의 셰독과 다른분의 셰도기가 파트너가 될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신의 셰도기와 다른분의 셰독이 파트너가 될수 있습니다.
그림자를 뜻하는 Shadow와 개를 뜻하는 Dog가 합쳐진 단어.
이름에서 알수있듯 그림자속에 숨어드는 개의 형태를 한 종족이다.
이들은 늑대정도의 몸체를 가졌다. (100cm~130cm)
각 개체별로 모브가 된 개의 종류는 다 다르나, 머리와 등에 한개 이상의 뿔을 가졌다는 공통점이 있다.
입가에는 여우구슬과 같이 힘을 응축하여 모아두는 구체가 떠다니고 있으며 위급상황시 이 구슬을 삼켜 힘을 극대화 할수있다.
이 뿔은 이들이 그림자속에 숨었을때 상어의 등지느러미처럼 지면위로 드러나게된다.
선천적으로 아래턱이 없는 종족의 특성상 아래턱을 대신할 연기같은 그림자만이 존재할 뿐이다.
그림자의 색은 다양하며 대부분은 자신의 포인트컬러로 정해진다.(눈색,뿔색 등)
이들의 동공은 3갈래로 나뉜 형태가 종족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나머지 20%는 특수동공을 지닌다. (형태는 여러가지이다.)
그림자가 생기는 아침에는 활발하게 활동하며 그림자가 사라지는 밤에는 힘이 약해지기에 활동성이 줄어든다.
이들 자체가 그림자이기에 셰독의 발밑에는 그림자가 생기지 않아 본인의 그림자로 숨어드는것은 불가능하다.
평소에는 일반 개의 모습으로 지상을 뛰어다니다 돌연 바위의 그림자나 다른 생명체의 그림자속으로 쏙 흡수되듯 숨어든다.
숨어든 상대의 그림자속에서 그의 힘을 일부 흡수하며(흡수당한 상대에겐 별다른 해가 되진 않는다.) 저녁이되어 그림자가 사라질때즘 그림자속에서 튀어나온다. 이때 셰독의 모습은 힘을 흡수한 상대의 외형적 특징을 몇가지 달고 나오게 된다.
흡수한 힘을 바로 사용하지 않고 구슬에 담아두어 위급할때 사용하는 개체도 적지않다.
힘은 반나절동안 지속되며 주로 힘이 약해지는 밤시간대에 자신을 지키기위해 사용한다.
간혹 낮동안 힘을 흡수할 상대를 찾지못한 경우엔 커다란 고목 밑 혹은 굴속에 숨어있는다.
구슬
셰독의 입가에 부유하고있는 구슬형태의 구체는 반드시 구체의 형태를 띄지는 않는다.
연기가 응축된듯 불규칙한 형태의 외형, 액체형태의 외형 등 다양한 형태를 띈다.
이 구슬에는 낮동안 힘을 담을수 있으며 위급시 구슬을 삼켜 힘을담은 대상과 같은 능력을 사용할수 있다.
구슬을 다른이가 삼켜도 똑같은 효과가 나기에 구슬을 매우 애지중지 여긴다.
다만 같은 종족끼리 다른개체의 구슬을 삼키게되면 특수한 일이 생기기에 조심하고있다.
*자세한건 '번식' 파트 참고
그림자
[본인의 그림자] 종족 자체가 그림자이다보니 이들에겐 그림자가 지지 않는다.
그렇기에 다른이의 힘을 흡수할때가 아닌 숨기위해 그림자속으로 스며들때면
이들 자체의 몸이 흘러내리듯 그림자로 변해 바닥에 흡수되어 녹아든다.
그렇게 완전한 그림자화 하는것이다.
**이때 등지느러미는 땅위로 드러나게된다. 그림자속으로 깊게 들어갈 필요가 없기에 지면근처 얕게 스며들기 때문이다.
[다른이의 그림자] 다른이의 힘을 흡수하기 위해 그림자로 스며들때, 혹은 이미 존재하는 그림자에 스며들때는
마치 물속으로 천천히 가라앉듯 스며든다.
**이때 등지느러미는 땅위로 드러나지 않는다. 상대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깊게 스며들기 때문이다.
번식
종족의 존재 자체가 그림자이다 보니 특정 성별을 지니고 있진 않다.
번식방법은 간단하다.
다른이의 구슬을 삼키는것.
구슬을 삼킨 개체가 어미가 되고, 구슬을 내어준 개체가 아비가 된다.
구슬은 시간이 지나면 천천히 힘을모아 다시금 생겨나기에 번식의 제한은 없다.
다만, 본인의 구슬이 아닌 다른이의 구슬은 몸에서 거부반응이 생겨 잉태가 어렵다고 한다.
삼킨직후 게워내는게 대부분을 차지한다.
특수/희귀개체
-특수개체
-
개의 모브가 아닌 늑대가 모브가 된 개체
-
특수동공/동공없음
-
구슬의 형태가 구체가 아닌 개체 (연기,액체 등)
-
정수리외의 위치에 뿔이 존재
-희귀개체
-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모브의 개체 (펜릴,가룸 등 신화적존재)
-
날개가 존재하는 개체